2009년 5월 15일 금요일

2세대 형광견(犬)이 나타났습니다.

5월 13일 한국 서울의 서울 국립대학 수의학원에서 한 연구원이 3개월된 형광견을 선보였습니다. 이 형광견은 첫번째 형광견의 후세로, 1세대 형광견과 같이 자외선을 받으면 몸이 붉은 색으로 보입니다. 태아 견의 섬유세포에 어떤 특수한 물질을 넣은 것으로 이 물질은 붉은 색의 형광 단백질을 생산해내고, 게다가 이 물질은 다음 세대에도 유전이 된다고 합니다.

한 편으로는 이 개를 밤에 보면 어떨까하는 생각도 들었지만.. 다른 한 편으로는 이렇게 임의로 조작한 세포가 유전이 된다면 앞으로 이 세상이 어떻게 될까하는 걱정까지 드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연구원에 의해 소개되고 있는 2세대 형광견


사용자 삽입 이미지

3개월된 형광견이 자외선을 받을 때와 햇볕에 노출되었을 때의 모습

사용자 삽입 이미지

3개월된 2세대 형광견(좌)와 17개월된 1세대 형광견(우)

사용자 삽입 이미지

17개월된 1세대 형광견의 다리

p.s 견(犬)은 보통 키우는 개고요.. 구(拘)는 식용으로 사육하는 개입니다;;

[##_kaAmo_##]

댓글 6개:

  1. 아무래도 저런 시도는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X-MAN의 기원이 바로 저런 것 아닐까요?

    답글삭제
  2. @도아 - 2009/05/18 10:21
    맞네요! X-MAN.. 저게 복제된 개라고 하던데.. 복제가 되고 연구를 거듭하다보면 인체에 적용하는 단계까지 오겠죠..



    나중엔 형광인간까지 등장할 것 같기도하네요.. 발광인간...

    답글삭제
  3. 문득.. 헉!! 지랄견이다!! 라는 생각이 들면서

    헉! 지랄 발광'견' 인데 굳이 왜 또 발광을 시키나 라고 꾸시렁 꾸시렁



    그러고 보니 최면님 아직 RSS 등록을 안했더군요 ㅠ.ㅠ 후다닥 ㅠ.ㅠ

    답글삭제
  4. @구차니 - 2009/05/19 12:33
    RSS 등록을 ㅎㅎ



    제가 요즘 포스팅을 잘 못하고 있네요 ㅠ.ㅜ



    사무실에만 있다가 요즘 현장에 좀 나가야해서;;



    ㅎㅎ

    답글삭제
  5. 밤에 쉽게 안잃어버리겠네요 ㅎ 근데 막상보면 좀 겁날것같기도 하고 음;;;

    답글삭제
  6. @cdmanii - 2009/05/22 16:41
    밤에 길에서 마주치면 귀신인 줄 알고 도망갈지도 몰라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