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4월 16일 목요일

계속 되는 소문!! 과연 애플에서도 넷북이 나올까?

외국 보도에 따르면 애플의 CEO인 스티브 잡스가 올 해 6월 말이 되면 회사로 돌아올 것이라합니다. 그리고 <월 스트리트 저널>에서도 이 요양기간에 스티브 잡스가 여전히 회사일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넷북과 비슷한 제품의 개발에도 참여했다고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시다시피 애플의 넷북은 아이폰/아이팟터치 보다는 좀 더 크지만, 시장 주류 노트북보다는 작습니다. 애플은 매체 보도에서 대만 패널 업체에서 10인치 터치 스크린 패널을 구매하기로 했고, 올 3/4분기에 이를 사용한 제품을 출하 할 예정이라 발표한 적이 있습니다. 애널리스트들은 이 터치 스크린 패널이 넷북에 쓰이지는 않을 것이라 예측하고 있습니다. 10인치는 이미 넷북이라 하기엔 조금 크다는 것이죠. 물론, 태블릿 노트북이나, 애플 넷북이라 예상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하지만, 태블릿 넷북이라면, 얘기가 달라집니다. 애플이 멀티 터치를 더욱 더 연구하여, 복잡한 제스쳐 명령을 통합한다면, 10인치도 그리 불편하진 않을 겁니다. 사실 제가 사용했던 넷북들도.. 여는 게 불편해서 좀 그렇더라고요;; 열어놓으면 그 심플함은 사라지고 일단 올려놓을 곳이 필요하고;;;; 태블릿이라면 다르겠지요.. 이제 이렇게 되면, 누가 넷북에 절대적으로 키보드가 필요하다고 할 수 있을지;;

과연 진실은 어디에.. 기다려질 뿐입니다 ㅎㅎ

관련글 : 요양 중에도 iTablet 개발에 참여하는 스티브 잡스의 열정
[##_kaAmo_##]

댓글 8개:

  1. 혹시 스킨 수정중이신가요? 파폭에서는 좀 깨져나와서 ^^;

    그나저나 애플은 넷북보다는 타블렛PC 형식의 아이북이 나오지 않을까 싶네요 ^^

    답글삭제
  2. @학주니 - 2009/04/16 12:49
    스킨 수정 중인데;; 일이 밀려서 잠시 현장에 좀 다녀오느라 ㅋ



    저도 파폭인데 -0-;;



    타블렛PC 형식의 아이북.. 네.. 맞아요.. 저도 그렇게 예상 중이죠 ㅎㅎ



    아이폰으로 검증된 가상키보드와 멀티 터치의 편리함과 심플함이 좋은 무기가 될 듯해요;; 아;; 퍼뜩 나오지;;;

    답글삭제
  3. @철산초속 - 2009/04/16 13:13
    아놔;; ㅠ.ㅜ 어쩌나.. 스킨 시험 중이라 ㅋㅋ



    설마 저는 아닐 듯;;



    차마 고3 때 사진이라고는 말 못하죠;; 아직 뭐;; 몇 년 안됐네요 ㅋㅋ



    11년 됐나;;;;;

    답글삭제
  4. 완전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애플의 6월이 기달려 지네요!!ㅋㅋ

    답글삭제
  5. @석쿤 - 2009/04/16 16:57
    완전 끝내 줄 듯합니다 ㅎㅎ



    그리고;; MS에서도 Zune HD를 하반기에 낸다고 하니 애플과 여러가지로 겹칠 것으로 보이는데.. 이런 경쟁이야 말로 정말 필요한 것이죠 ㅎㅎ

    답글삭제
  6. trackback from: 애플 아이폰 4G의 모습 공개?
    오늘 [tg]구글[/tg] 리더로 글을 읽다 보니 흥미 있는 기사가 많았습니다. 그 중하나는 저가형 아이폰인 아이폰 라이트에 대한 글이고 또 다른 하나는 대형 아이팟 터치에 대한 소식[주:아이팟 터치 타블렛이 출시될 것이라는 소식입니다.]이었습니다. 그러던 중 재미있는 사진을 발견했습니다. 바로 Apple iPhone 4G라는 플리커에 올라온 사진입니다. 또 이 그림에는 사용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80G 또는 120G 플래시 드라이브, 1540x4...

    답글삭제
  7. trackback from: 애플 "미디어패드" 또 한번 사고를 친다?
    나만 모르고 있던 건지 모르겠지만, 오늘 우연히 미디어패드 라는 것을 보게 됐다. (http://www.businessweek.com/technology/content/apr2009/tc20090427_328264.htm) 애플에서 만들었다! 이 한마디는 어디에 붙여도 눈길이 갈 수 밖에 없다. 어떤 글에서는 아마존의 킨들e북과 비교한 것을 볼 수 있었다. 하지만, 그것과는 비교가 되지 않을 것 같다. 일단 디자인이 감질나지 않은가!! 역쉬 애플이란..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