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기술 연맹(Bluetooth Special Interest Group, SIG)은 목요일 대외에 두가지 새로운 블루투스 규격 Bluetooth 10x와 Bluetooth 100x를 내년 중 발표할 것이라 밝혔다.
두가지 새로운 블루투스 규격의 명칭이 비록 데이터 전송 속도의 증가를 의미하기 하지만, 새로운 규범은 단지 이러한 내용만을 포함 하는 것은 아니다. Bluetooth 10x은 무선랜과 함께 작동되어 테이터 전송 속도를 올리는 것이라 한다. 또 Bluetooth 100x은 거의 USB의 전송 속도에 달하는 것을 의미한다.
현재 블루투스 2.0의 표준 속도는 3Mbps이고 새로운 10x의 표준은 30Mbps에 달하고 100x 표준은 300Mbps에 근접할 것이다.
새로운 규격은 블루투스 2.2 표준과 동시에 발표되며, 무선 비디오 스트리밍과 모바일 프린터 장비를 지원한다. 단 WLAN 혹은 UWB 무선 기능을 지원하는 것이어야 한다. Bluetooth 10x는 주로 휴대폰에 쓰일 것이고 WiFi모듈에 포함되어서 고속 데이터 연결 기능을 지원할 것이다.
Bluetooth 100x은 기타 고속 장비에 대응하고, 이 규격은 고속 UWB 무선 장치를 통해 더욱 빠른 고성능의 블루투스 데이터 전송 속도를 얻을 수 있다.
trackback from: 블루투스(Bluetooth) 로고의 정체
답글삭제블루투스(Bluetooth) 로고개인 공간의 무선 장치를 연결하는 PAN(Personal Area Network)을 구성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반 기술인 블루투스(Bluetooth)는 잘 알려진 바와 같이 10세기경 덴마크와 노르웨이를 통일한 실존 인물인 하랄 블루투스(Harald Bluetooth, 덴마크 어: Harald Blåtand, 노르웨이 어: Harald Blåtann)라는 왕 이름에서 따온 것이다. 보통은 하랄 1세로 부른다. 노르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