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2월 2일 화요일

인도 : 구글은 뭄바이 테러의 공범이다.

인도 경찰은 지난 주 테러범들이 인도 남부 도시 뭄바이에 대한 테러를 감행한 것이 Google Earth의 "도움"을 받은 것이라고 멀했다. 익히 알다시피 이 테러범들은 전에 Google Earth 디지털 지도 서비스를 통해 그 곳의 각 종 배치 상황을 알아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체포된 테러범을 심문하던 중, 인도 경찰은 이 테러범이 고등교육을 받아서 테러 활동 중에 최신기술, 예를 들면, 위성전화나, 글로벌 위치 추적 시스템을 쓰는 것으로 생각했지만, 실상은 Google Earth로 뭄바이의 상세한 도로나 건축물 배치등을 알아낸 것이라고 밝혔다.

일찍이 2005년에 Google Earth가 인도에서 논란이 되었는데, 인도 전 대통령 Adbul Kalam은 첫번째 강연 중 Google Earth를 테러범들이 이용하게 되면, 국가의 안전을 위협할 것이라고 강렬하게 지탄했었다. 정말 생각지도 못하게, 말이 씨가 된 것처럼 그의 말이 3년 뒤에 실제로 발생해버렸다.

인도 보안 전문가들은 Google Earth가 인도 국방과 관련 시설의 위치를 폭로한 것이라고 원망했다. 기타 국가들도 이미 여러차례 Google Earth 서비스에 대해 지탄한 적이 있다.

이 기사는 http://news.mydrivers.com/1/122/122634.htm를 직접 번역한 것 입니다.

댓글 10개:

  1. 워워 최면님 굿굿....철산이 서포트해드릴테니 어서 유명한 블로거로 궈궈싱

    답글삭제
  2. @철산초속 - 2008/12/02 17:44
    히힛^^* 감사합니다.



    오늘 하루 종일 일손이 잡히지 않아서 번역짓이나 했더니;;



    퇴근 시간이네요 ^^* 또 봐요~

    답글삭제
  3. 중국어 번역 대단하십니다~^^

    답글삭제
  4. @OMG - 2008/12/02 20:17
    배운게 중국어 밖에 없어서 ^^*



    칭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ㅋ

    답글삭제
  5. trackback from: 구글어스 때문에 테러가 일어나나?
    얼마전 인도 뭄바이에 테러가 발생하여 수백명의 사상자가 발생한 사건이 있었습니다. 정말 가슴 아픈 일입니다. 김구 선생님을 테러리스트라고 하는 미친 원숭이놈들은 정말 밉지만, 그래도 테러는 있어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이런 테러가 발생할 때마다, 꼭 그 배경에 구글어스가 있다는 이야기를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팔레스타인 테러리스트들이 이스라엘을 공격할 때 구글어스를 사용했다는 등의 이야기입니다. 이번에도 아니나 다를까 그런 논조..

    답글삭제
  6. 흠... 솔직히 좋고 나쁘고를 떠나서 뭐든 악의적으로 범죄에 이용한다면 심각한 범죄 도구가 될 수도 있죠. 사람의 머리카락을 자르는 미용 가위가 흉악한 범죄에 사용돼 피로 물든 살인 도구가 될 수 있듯이 말이에요.

    답글삭제
  7. @자에몽 - 2008/12/06 04:29
    네 도구는 도구일 뿐이지요.



    사용자가 악의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다면 나쁜 것이고요..



    아.. 화재 예방 포스터 그리기 했던 기억들이 나네요 ㅎㅎ



    어렸을 때;;



    잘 사용하면 좋은 불, 잘 못 사용하면 나쁜 불;;

    답글삭제
  8. 중국 웹사이트에서는 구글 어스를 볼 수 있는 브라우저와 운영체제 그리고 초중고, 또 다이너마이트를 발명한 노벨도 공범이냐는 글들이 올라오네요 ㅎㅎ

    답글삭제
  9. @최면 - 2008/12/06 14:24
    그렇게 따지면 컴퓨터를 개발한 사람도... 한목했네요 ㅋㅋ

    답글삭제
  10. 트랙백이 걸려있어, 찾아왔습니다.^^

    덕분에 더 많은 내용 알고 갑니다. 잘 읽었습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