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2월 4일 수요일

애플 : 차세대 아이폰 올 6월에 나온다

오늘 애플이 올 6월에 차세대 아이폰을 아랍에미리트에서 발매할 것이라는 소문들이 돌고 있씁니다. 차세대 아이폰은 각종 응용프로그램의 백그라운드 실행을 지원하며, 최신의 아키텍처를 사용한다고 하네요.

많은 애널리스트들은 이러한 소문이 근거가 없지는 않다고 하면서, 애플의 아이폰은 6월과 7월에 발매를 시작했었고, 앱 스토어의 인기도 나날이 높아짐에 따라, 애플도 하드웨어를 업그레이드할 준비를 하고 있었다고 볼 수 있지요.

알려진 대로, 차세대 아이폰은 멀티 코어로 만들어지며, ARM에는 Imagination Technologies가 개발한 최신 PowerVR 그래픽 처리 코어가 내장됩니다. 애플의 최신 특허에서는 아이폰이 화상통화도 지원할 것이라 하고요. 그 외에, 백그라운드로 여러 프로그램을 구동하는 것에 대해서는 아이폰 3.0 하드웨어가 충분히 그 능력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_kaAmo_##]
아랍에미리트에서 발매를 시작하는 것에 대해 아이폰 지역 프로젝트 매니저인 Mark Davis는 “통계적으로 봤을 때 아랍 에미리트의 휴대폰 교환 주기는 9개월로, 아이폰이 계속 팔릴만한 잠재력을 충분히 갖추었다”로 대답을 했네요. 우리나라도 그 정도 일 것 같은데….

댓글 4개:

  1. 애플관련 소문이 참 많이 무성해서 두고봐야겠습니다만, 기대는 되는 군요. 올 1월에 나노가 나온다는 소문 (실제로 나노용 케이스를 만든 업체도 있었지요) 이 엄청 많았었는데, 아니란것이 확인되었지요.

    답글삭제
  2. @GoodLife - 2009/02/05 02:31
    이번 소문도 애플이 신청한 특허때문인데..

    이 기술이 그냥 mp3에는 쓰일 수 없고.. 영상 통화라는 특수성 때문에 99% 아이폰에 적용될 것으로 보는 사람들도 많고..

    애플이 정식으로 UAE에서 발매를 시작한다는 것으로 봐서는.. 나올 가능성이 있긴 하네요..

    아이폰 나노는.. 애플이 돈 안되는 장사를 할리가 잘 없죠 뭐 ㅎㅎ

    답글삭제
  3. trackback from: Apple 4G 아이폰 누출
    애플의 4G 아이폰이라고 합니다. 애플이 6 - 7월에 새 아이폰을 내어 놓을 거라는 소문이 무성한 가운데 위와 같은 자료들이 돌고 있습니다. 외부는 티타늄과 강화 유리를 사용 하였고 크게 다른 차이는 없어 보이는데 베터리 탈부착 기능이 있네요~ 이번에는 우리나라에도 동시에 출시를 했으면 좋겠네요. 이제 WIPI 의무화도 없어졌으니 분명 들어오리라 확신합니다. 올해는 아이폰이 기다려 지는 군요. from: gizmodo.com

    답글삭제
  4. trackback from: 아이폰2.1 ? 아이폰프로? 차세대 아이폰 과연 나올까?
    아이폰이 처음 선보인게 2007년 여름이었고 작년 여름에는 다음버전인 아이폰 3G가 출시되었습니다. 이런 주기로 볼때 올해 여름에 아이폰이 나올 가능성이 높다고 하는데 이와 관련해서 애플에서는 아직 아무런 언급이나 힌트도 주지 않고 있습니다. 올해에 신형 아이폰이 나올것이라는 예상은 많이 있지만 아직 아무런 정황도 포착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아랍에미리트 통신회사인 Etisalat가 2월 15일에 아이폰 3G가 아랍에미리트에 출시될것이며 올해 6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