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2월 20일 금요일

애플도 울고 갈 스탠텀 멀티 터치 기술

stantum-top-001

멀티 터치(multi-touch)감지 기술의 선구적 개발자인 스탠텀 테크놀로지스(www.stantum.com)는 자사의 SMK 시리즈의 새로운 버전으로 벤더와 OEM (주문자 상표부착 생산) 업체들이 스탠텀 기술의 성능을 평가하고 자체적으로 멀티 터치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게 하는 멀티 터치 데모,평가,개발 킷을 발표했습니다

4.3 인치 터치 패널을 탑재한 새 버전은 이번 주 바르셀로나 모바일 월드 콩크레스(MWC: 홀 2,1. 스탠드 2.1F67)에서 정식 발표되었으며 스탠텀은 멀티 터치 기술의 주요 장점인 업계 표준 모바일 플랫폼에 관해 설명하기 위해 텍사스 인스트루먼츠 OMAP35xx플랫폼에서 시연했습니다.
이 시연은 스탠텀의 새로운 멀티 터치 프레임워크인 Touch-Park(TM)의 베타 버전을 기반으로 어드레스 북(adress book),소묘,화상 리사이즈(picture resize)와 게이밍 같은 다양한 유형의 어플리케이션에서 스탠텀의 멀티 터치 성능을 시연하는 모바일 기기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모의 시험했습니다.
스탠텀은 또한 MWC에서 2.5 및 3.5 인치 SMK 킷도 전시 중입니다. 이들 킷의 첨단 터치 패널은 투명성(83% 전송)과 전례없이 낮은 activation force(10g)의 최고 성능을 자랑합니다.

SMK-2.5 및 3.5와 같은 새로운 SMK - 4.3의 기능:
- 스탠텀의 특허받은 PMatrix(TM)는 현재는 손가락압력으로 탐지하는 저항 멀티 터치 탐지 플랫폼으로 사용자들이 스크린에서 동시에 손가락,손톱 또는 철필 같은 기구를 갯수의 제한 없이 움직일 수 있게 한다.
- 저항 기반의 터치 스크린 센서로 만들어진 하드웨어 킷,어플리케이션 호스트 프로세서에 USB 접속하는 멀티 터치 컨트롤러 보드.
- MS윈도,MAC,리눅스 운영체제(OS)의 드라이버.
데모,평가,개발 킷의 SMK 시리즈는 정전용량 방식 터치 스크린의 광학적 성능,소프트 터치와 저항 방식 터치 스크린의 범용성과 낮은 가격의 양쪽 측면에서 최고의 것을 제공한다.
자세한 정보는 스탠텀의 웹사이트 www.stantum.com 참조.
[##_kaAmo_##]
스탠텀 테크놀로지스 회사 소개
스탠텀은 2002년 이후 멀티 터치 디스플레이 기술의 선구적 기업이며 2005년에는 정말 신뢰받는 멀티 터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상용제품을 시장에 내놓은 최초의 기업이다.현재 스탠텀의 획기적인 기술 포트폴리오는 터치 패널,멀티 터치 컨트롤러,지적재산 코어 및 멀티 터치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 같은 멀티 터치 상호작용의 모든 측면을 망라한 제품의 라이선스로 이용할 수 있다.스탠텀은 프랑스 파리에 본사가 있다.

.

댓글 5개:

  1. 와~ 제가 멀티미디어 기계들을 잘 몰라서 그런진 몰라도

    밑에 색상 찍어서나오는건 와 멋지네요~!

    답글삭제
  2. @빠렐 - 2009/02/20 11:57
    저는 위에 영상에서도 붓으로 그리는거 보고 기절할 뻔 했습니다 ㅎㅎ

    답글삭제
  3. 저도 손이나 터치펜까지는 그거그렜는데 붓은 정말 충격적이군요.

    답글삭제
  4. @beroberos - 2009/02/20 13:18
    이 기술을 MID에 적용하겠다고 하는데.. 무섭습니다.

    애플이 멀티터치 기술 특허를 냈다고 했는데.. 이건 더 ㅎㄷㄷ하네요..

    상용화된 제품이 나오면 진짜 초대박인듯해요 ㅎㅎ

    기대됩니다 -0-;;

    답글삭제
  5. trackback from: 터치기술의 미래는 어떻게 발전할까?
    우리나라 휴대폰들이 수 많은 터치 기반의 기술들을 소개하면서 해외에서 인기를 끌고 있고, 애플의 아이폰은 멀티터치를 통해 터치 기술을 전세계적인 히트 상품으로 만들어 버렸습니다. 터치기술 자체는 그다지 새로운 것은 아니지요? 그렇지만, 어떻게 이를 이용하고 발전할 것인지에 대한 이슈는 앞으로 다가오는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발에 있어 가장 중요한 테마가 될 것이 틀림 없습니다. 얼마전에 Impress의 새로운 터치기술에 대해서 소개한 포스팅을 쓴..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