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조 지폐를 만들 땐 어떤 그래픽 툴을 사용할 까요? 저는 알 수가 없네요. 하지만 분명한 것은 현재 가장 널리 쓰이는 그래픽 툴인 포토샵에서는 바로 위조 지폐를 만들 수 없습니다.
포토샵에서 스캔한 지폐 도안을 열거나, 프린트하려고 하면 포토샵에서 거부합니다.
스캔한 지폐 도안을 열려고 하면 이렇게, 열어서 편집을 할 수 있지만 프린터는 할 수 없다고 나옵니다.
또한 프린트를 시도하면
또 이렇게, 이 응용프로그램은 지폐 도안을 프린트 할 수 없다고 나옵니다.
왜냐하면, 많은 지폐들이 위조 방지 기술이라 불리는 EURion constellation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것을 식별해서 프로그램 상에서 파악을 한답니다.
우리나라 신권 5천원 권입니다. 가운데 좌측에 보이는 홀로그램이 세계에서 위조방지 수준이 가장 높다고 인정된답니다.
그럼 EURion constellation는 무엇일까요? 왼쪽 위에 보면 지폐 번호 AA 0000000 A 라고 쓰여진 바로 밑에 동그란 점들이 있습니다. 저게 바로 EURion constellation입니다.
[##_kaAmo_##]
방금 보니 천원 짜리에도 있네요.. ㅎㅎ
아무튼 화폐 위조는 나쁜 것입니데이~
아;; 그냥 스캔하면 될줄알았더니. 인식해서 저렇게 안되는군요
답글삭제신기하네요 ㅎ 혹시 수표도 스캔하면 저렇게 될까요 ?. 뉴스보니 위조 10만원권 수표가 꾀 쓰였다고 하더군요. 얼른 범인을 잡았음 좋겠어요.
국제 협약인가 보군요.@_@; 해당 코드가 삽입된 건 처리하지 않게 해둔... 멋진데요.
답글삭제@cdmanii - 2009/02/08 10:54
답글삭제제가 수표를 만져본 적이 잘 없어서 잘 모르겠네요 ㅎㅎ
수표를 접하게 되면 다시 확인 해봐야겠어요 -0-;;
@라디오키즈 - 2009/02/08 12:45
답글삭제네 제가 직접 본 건.. 유로화와 중국 인민폐에도 저 마크가 있다는 게 --;;
근데 흔하다는 달러와 엔화는 확인을 못해봤습니다..
그래도 포토샵에서 저렇게 못하게 해놓으니 일단은 범죄에 사용되고 싶지 않다는 걸로 보이네요.. 하드웨어 차원에서도 막아야겠죠 ㅋ
아.. 포토샵에 그런 기능이 있나요? 나중엔 DNA도 ~ 반갑습니다.. 최면님..
답글삭제이런 기능이 숨어있군요........오늘 처음 알앗습니다....ㄷㄷㄷ
답글삭제@비됴왕 - 2009/02/09 05:55
답글삭제포토샵이 널리 쓰이니까 이런 기능을 자체적으로 넣은 것 같습니다.
일단 자기들은 그런 범죄에 사용되고 싶지 않다.. 이런 거겠죠 ㅋ
@LieBe - 2009/02/09 23:27
답글삭제저도 얼마 전에 알았는데, 사실 이 기능이 나온 건 몇 년 되었다고 합니다.
늦게 안게 다행이지요~ 다들 위조 지폐 만드는 걸 시도했었다면 금방 알았을 텐데요 ㅎㅎ
저도 우연히 알았으니까요 -0-;; 그렇다고 나쁜 짓 하려고 했던 건 아닙니다~
전 저 점의 갯수로 돈의 종류 파악하라고 넣은건줄 알았는데 국제 협약이었군요 -ㅁ-!
답글삭제@구차니 - 2009/02/15 10:37
답글삭제돈의 종류는 시각 장애인들이 판별을 가능하게 해주는 것 (그림의 오른쪽에 있는 점)이 전부이고..
저게 위폐 방지를 위한 것이니 포토샵에서도 적용이 되었겟지요. 협약 내용에서 그래픽 툴에 저 코드를 인식하는 기술을 넣자고 합의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
@최면 - 2009/02/15 13:53
답글삭제제가 예전에 들은바로는 컬러 복사기에서도 현금은 복사가 안되는 것으로 들은것 같습니다. 혹시 같은 기술인지 궁금해지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