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3월 24일 화요일

공중 자전거? 이제 하늘도 날아요~ [AirBike]

AirBike! 행 글라이더를 위한 비행 자전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전거를 타본 사람이든 아니든 누구나 하늘을 날 수 있는 자전거를 원하겠죠? AirBike는 바람의 도움이 전혀 필요없는 행 글라이더에 장착되는 부속 장치입니다. Human-Powered Aircraft (HPA)는 페달의 동력이 필요한 일종의 행 글라이더 입니다. 파일럿이 쉬는 동안에는 상승 기류로 라이딩을 할 수 있고, 페달의 동력이 전달될 때는 더 높이 올라갈 수 있는 그런 원리죠.

파일럿이 아닌 Air Cyclist라고 불러야 한다는데.. 아무튼 사진과 같은 포지션에서 페달을 굴리게 되는데.. 역시 행 글라이더이기에 스스로 이륙할 수는 없고, 높은 언덕이나 산에서 달려가면서 이륙한 뒤에 자리를 잡게 됩니다.

다양한 종류의 AirBike가 있는데.. 행 글라이더를 제외하고 약 2000달러로 시작하고, 전기나 가스로 구동되는 모델 또한 존재한다고 합니다. 페달 메카니즘에 뭔가 비밀이 있을 것 같은데.. 뭐.. 마법은 아니라고 하는데.. 신기하긴 하네요 ㅎㅎ
[##_kaAmo_##]

댓글 6개:

  1. 야! 여기에 IT는 어디있냐?

    답글삭제
  2. @IT밸리 - 2009/03/24 11:44
    밸리에는 수동으로 전송하고 있습니다.

    분류가 잘 못 되었다면 트랙백 주소를 다시 찾아보겠습니다.

    적절한 분류가 없어서 얼리 어뎁터로 옮겼습니다 -0-;;



    근데 대놓고 반말을 하시는 군요.. --;;

    답글삭제
  3. 기발한 아이디어입니다. ^^

    좀더 멀리가거나 착륙위치를 정할때 좀더 유용하겠네요



    위의 글은 신경 안쓰시고 삭제하셔도 될듯합니다. 비로그인으로 말저렇게 함부로 해서는 안되지요 - -;

    답글삭제
  4. @천하귀남 - 2009/03/24 14:26
    그래도 나름 소통의 현장이니 그냥 두겠습니다.

    이글루스 밸리가 애매한게.. 분류가 세세하지 못해서 어중간한 분류는 넣을 곳이 없더군요;;

    그래서.. 제 블로그 자체가 IT 소식이 많다보니 그냥 IT로 보냈다가 --;;



    기발하죠? 글라이딩을 즐기는 분들에게는 정말 가지고 싶은 아이템이 될 것 같습니다. 그냥 페달만 굴리면 되니까요 ㅎㅎ



    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답글삭제
  5. 참 좋은 내용이네요! 잘 보았습니다.

    답글삭제
  6. @밝은공장 - 2009/12/11 15:44
    아휴~ 저도 언제 썼는지 기억도 안나는 글에 ^^ 감사합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