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3월 23일 월요일

구글 : IBM이 Sun을 인수하는 것이 Java에는 이익이다!

IBM이 Sun을 사려고 한다는 소식은 Java 커뮤니티에 있어서 매우 큰 의의를 가집니다. 구글 오픈 소스 프로젝트 책임자 Chris Dibonai는 IBM이 Sun을 사는 것은 현재 Sun과 아파치 소프트웨어 재단 사이에 Java SE 라이센스 싸움을 종식 시킬 것이며, Java 커뮤니티의 생산에 매우 큰 영향을 줄 것이라 말 했습니다.

Dibona는 보스턴에서 오픈 소스 라운드 테이블 회의에 참여하여 "저는 IBM이 Sun을 구매하려고 한다는 것이 Java의 생산성에 매우 큰 영향을 작용을 할 것이라 여깁니다. Sun이 타 회사의 Java TCK (기술 호환성 킷)에 권한에 많은 제한을 가하는 것에 비해서 IBM는 절대 TCK 사용에 있어서 제한을 걸지 않을 것으로 봅니다. IBM은 줄곧 Java의 가장 큰 고객이었으며 Java 프로젝트에 특별한 지원을 하고 있기 때문이죠."라고 발언했습니다.

Sun은 1998년 JCP (Java Community Process)를 조직하였고, 구글 또한 여기에 자리를 트고 있습니다. 2006년에서 2007년까지 Sun은 자사가 개발한 오픈 소스 프로그래밍 언어를 발표하였지만, 많은 Java 커뮤니티 구성원들은 Sun이 Java 기술과 JCP를 완전히 장악하는 것을 멈추길 바라고 있습니다.
[##_kaAmo_##]
IBM이 Sun과 같이 Java 기술과 JCP를 장악할 것인지에 대해서 Dibona가 명확히 말한 것은 없지만, IBM이 Java를 관리하게 되면 현재보다는 충돌이 적을 것이라고 짐작할 수 있겠습니다. 어느 회사나 합병을 하는데 많은 돈과 시간이 들고 많은 변화가 나타납니다. 그러나 그 결과가 바로 나타나지는 않죠.
바꿔말하면, JCP에는 큰 변화가 생길지 모르지만, Java 라이센스에 대한 변화는 섣불리 예측할 수 없다고 해야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짤방 : Sun Microsystems의 초기 주식 종목 코드는 SUNW이었고, 나중에 JAVA로 이름을 바꾸었지만 그 후부터 발전이 없다.--;; 주가가 이모양;;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