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월 19일 월요일

넷북 : 낮은 해상도 극복을 위한 단 한 줄의 명령어

네 리눅스 계열에서는 MS 윈도처럼 타이틀창을 잡지 않고도 아무 곳에서나 Alt를 누른 상태에서 왼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한 채로 드래그를 하면 창을 옮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끔 프로그램을 실행시켰을 때 그렇게 옮겨도 세로로 너무 긴 프로그램이라 다 볼 수 없을 때가 있습니다. ㅠ.ㅜ
그럴 때는 뭐;; 눈물이 앞을 가리죠;; 타이틀창이 위쪽 패널을 넘을 수가 없더라고요..
[##_kaAmo_##]
이럴 때 쓰는 유용한 명령어 입니다. ㅎㅎ 우분투 설치 후에 딱 한 번만;; 터미널에서 입력해 주시면 잊고 사셔도 되용~

gconftool-2 --set /apps/compiz/plugins/move/allscreens/options/constrain_y --type bool 0

이 명령어 한 줄 이면;; (어라.. 한 줄인데;; 쓰니까 넘어가버린;; 사실 한 줄입니데이~)
맘 껏 옮기실 수 있어요~ ㅎㅎ

p.s MS 윈도 사용자는

http://hitme.kr/entry/altwindowdrag

을 참조해주세요~

댓글 8개:

  1. GUI로 설정하셔도 됩니다.

    컴피즈 설정관리자의 Move Window - 일반 - Constrain Y의 체크를 풀면 되죠.

    답글삭제
  2. @Draco - 2009/01/19 21:02
    역시 고수님;; 다르시군요;; gui에서 어떻게 하는 지 몰라서 ㅠ.ㅜ



    컴피즈 설정 관리에서도 짤려서 보였거든요.. ㅎㅎ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

    답글삭제
  3. @누운돌 - 2009/01/19 21:39
    네~ 도움이 되셨다니 기쁩니다 ^^*



    자주 들려주세요~

    답글삭제
  4. 그냥 그런가 부다 하고 썼는데 좋은 방법이네요!

    컴피즈 설정에서도!!

    퍼가요. ^^

    답글삭제
  5. Alt키 누르고 창 클릭해서 이동하는 것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기능입니다. ㅋ

    답글삭제
  6. @최면 - 2009/01/19 21:37
    고수는 아니에요. ^^;



    아 그리고..제 카운터 플러그인에 버그가 있어서 죄송합니다. 지금 쓰시는 스킨과의 스타일 충돌로, 팝업 정보창이 엉뚱한데 표시되는 버그가 있는데, 고칠방법을 아직 못찾았습니다.

    답글삭제
  7. @A2 - 2009/01/19 23:56
    저도 참 좋아라 합니다 ㅎㅎ

    그리고 마우스 드래그 하면 자동으로 복사되고;;

    가운데 휠 버튼 누르면 붙여넣기 되는 것도 ㅎㅎ



    확실히 이런 편의성은 MS윈도 보다 리눅스가 ㅋ

    답글삭제
  8. @Draco - 2009/01/19 21:02
    안그래도 드라코님한테 물어볼려고 했는디 ㅠ.ㅜ



    뭐;; 정보창이야 뭐;; 딴 곳에 떠도 보이면 되는거죠 ㅎㅎ



    스킨은 어제 텍스트큐브로 이사하면서 임시로 설정해놓은거라서;; 제가 한번 고쳐봐야겠어요 ㅎㅎ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