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월 15일 목요일

Google Earth : 초고화질 명화(名畵) 감상 서비스 추가

Google Earth가 오늘 또 새로운 레이어를 추가했다. 사용자는 이를 통해 초고해상도로 14장의 세계적인 명화를 감상할 수 있다.


Google Earth를 구동시킨 후에 왼쪽 아래에 있는 “Layers” 블럭에 체크 박스 중 “3D Buildings”를 선택하고, 그 후에 Geographic Web – Places – Preview – Museo Prado, 를 더블클릭하면, 유명한 스페인 프라도 박물관에 도달할 수 있다. 거기에서 3D 건축 모형을 클릭하면 바로 14장의 명화를 볼 수 있고, 그 중 하나를 클릭하면 그림에 대한 상세한 소개(작가, 회화유형, 크기, 완성시기, 진열장소)를 볼 수 있다.

가장 신기한 것은, 다시 이 초고해상도 화면을 선택하면 박물관 내부로 들어가서 세부 작품을 더 감상할 수 있다는 것이다. Google은 걸작들의 스캔 해상도가 약 14억 화소에 이른다고 하는데, 심지어 표면의 균열까지도 볼 수 있다고 한다. 그리고 《The Three Graces》의 꽃 위의 작을 꿀벌, 、《The Descent from the Cross》에서 얼굴 위의 눈물, 、《The Garden of Earthly Delights》에서 복잡한 손가락 묘사 등 미세한 것 까지 박물관 내의 모든 그림을 진품보다 더 자세히 볼 수 있다.

만약 Google Earth를 설치하고 싶지 않다면 Google Maps 페이지를 통해서도 볼 수 있다.

비고 : 프라도 박물관 (Prado Museum)은 세계에서 가장 큰 미술관 중 하나인데, 스페인 마드리드 내의 프라도 대로에 자리 잡고 있고, 18세기에 지어졌으며, 박물관 내에는 100여 칸의 진열실이 있고 여기에 12~18세기의 3000 여 미술품이 진열되어 있다.

아래 동영상에서 Google 스페인 직원들이 어떻게 이러한 서비스를 준비했는지 볼 수 있다.

<\/param><\/embed><\/object><\/div>";" alt="">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