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월 20일 화요일

IBM과 Skype 연합 클라우드 버전 Lotus를 시작

IBM이 올랜도에서 진행한 Lotusphere 회의에서 LotusLive를 발표했다. LotusLive 홈페이지는 현재 IBM 소유의 Lotus “클라우드” 서비스 시작점이며 Email과 협동 작업 및 네트워크 회의를 포함한다.


IBM은 LotusLive.com에서 기업 사용자는 협동작업과 커뮤니케이션 도구를 찾을 수 있을 것이고, 그것은 간단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많은 IT 투자가 필요하지도 않다고 발표했다. LotusLive는 개방형 표준은 택하여, 서드 파티가 쉽게 활용할 수 있으며 “click to cloud” 기능은 사용자 서버상에 존재하는 응용 프로그램과 LotusLive 서비스를 연결 시켜준다.

 [##_kaAmo_##]

Skype, Linkedln 그리고 Salesforce.com은 IBM과 이번에 파트너로 활약하며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Salesforce.com, SAP, 블랙베리 그리고 Skype는 오늘 각 사의 소프트웨어를 LotusLive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시스템에 연결했다. Linkedln은 3400만 사업자와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있는데 오늘 LotusLive와 연결되었으면 발표했다.


IBM은 일찍이 많은 기업과 파트너 관계를 유지해왔는데 여기에는 Google, MS, Zoho, Jive,  Salesforce.com, Socialtext, Jive Software, Central Desktop, Telligent, Atlassian 등이 포함되어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