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월 16일 금요일

애플 : Mac mini 세계 최초 ION 플랫폼 채택?

지난 주 Macworld 개막 전, 애플이 NVIDIA GeForce 9400M 칩셋과 45nm Intel Core 2 Duo CPU를 갖춘새로운 미니 데스크 탑인 Mac mini를 발표할 것이라는 소문이 돌았었다. 하지만 새로운 Mac mini는 Macworld에 나타나지 않았다. Tom’s Hardware의 새로운 보도에 따르면, 애플의 Mac mini는 확실히 GeForce 9400M 칩셋을 사용할 것이지만 CPU는 저전력 듀얼인 Atom 330을 사용할 것이라 한다. 이 것은 NVIDIA가 거론한 ION 플랫폼이다.

Tom’s Hardware는 애플이 예전부터 NVIDIA로 부터 ION 플랫폼의 샘플을 받아 연구 개발하고 있었다 한다. 많은 NVIDIA의 협력사들이 아직 ION 플랫폼의 청사진만 보고 있었지만, 애플은 그 실물도 얻고 있었다.

ION 플랫폼의 규격을 보면, Mac mini처럼 작은 사이즈의 모델에 알맞고, 현재 애플의 거의 모든 노트북과 같이 GeForve 9400M 통합 칩셋과, Intel Atom 330 듀얼 저전력 CPU를 탑재했다. NVIDIA가 현재 전시 중인 모델은 매우 작은데, 충분히 1080p 고화질 동영상을 지원하면서, 확장 포트 또한 풍부하다. 만약 이 플랫폼이 탑재된다면, 애플 엔지니어는 매우 간단하게 새로운 Mac mini를 더욱 작게 만들 수 있을 것이다.

 
CES에 전시 중인 NVIDIA의 ION 플랫폼

소식에 따르면, 새로운 Mac mini는 올 3월 하노버 CeBit 전 후에 발표될 것이며, 가격은 500~700 달러 사이가 될 것이라 한다. 만약 이 것이 사실이라면, 애플은 NVIDIA의 ION 플랫폼을 채택한 최초의 기업이 된다.

이 외에, 다른 소식통에 따르면, 애플은 다음 AppleTV 또한 ION 플랫폼을 채택할 것이라한다. 작년부터 노트북에 GeForce 9400M 칩셋을 채택했던 애플과 NVIDIA는 더욱더 가까워지려한다.


새로운 Mac mini


ION 플랫폼

댓글 1개:

  1. trackback from: 아톰 기반의 맥미니 3월 출시설
    개인적으로 이번 맥월드때 가장 기대했던 기기는 17인치 유니바디 맥북프로가 아니라 리뉴얼된 맥미니였다. 맥미니가 참 괜찮다고 생각되는데, 너무 오랫동안 업데이트도 안되고 방치되었다는 느낌이 강하다. 한때는 라인업에서 없어질거라는 루머도 나왔었다. 하지만 경제위기를 맞아서 업데이트 되서 나올것이라는 루머가 맥월드때부터 나오기 시작했다. 그러나 맥월드때엔 발표되지 않았다. 이번에 새로운 루머가 나왔으니, 맥미니가 아톰을 사용하고 Ion 플랫폼 기반으로..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