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월 14일 수요일

Office 14는 윈도 7과 동시에 발표되지 않을 것이다.

Office 2007과 Vista는 동시에 발표되었었지만, 이번 Windows 7과 다음 버전 Office 14는 동시에 발표되지 못할 것 같다. MS 내부의 익명의 인사가 밝힌 바에 따르면, Windows 7은 올 8월 또는 9월에 발표할 것이고, Office 14는 내년이 되어서야 정식으로 발표될 것이라 한다.

MS는 지난 주 토요일 Windows 7 Beta의 공개 테스트를 시작하면서, 다운로드 수가 너무 많아 홈페이지가 닫히기 까지 했지만 바로 그 문제를 해결하였으며, 250만 번의 다운로드 제한도 철폐하여, 이번 달 24일까지 Windows 7 Beta 공식 다운로드를 제공할 것이며, 32비트 64비트 등도 마음대로 신청할 수 있게 하였다.

Windows 7 Beta의 기능은 이미 기본적으로 안정적이고, 이는 MS가 Beta 버전과 RTM버전 사이의 버그를 고쳐 Windows 7을 더욱 안정화하는 것에 집중할 것이므로, 어떤 더욱 거대한 기능은 더하지 않을 수도 있다는 뜻이다. MS 최고 기술 책임자 자문 파트너인 Andrew Brust는 Windows 7은 올 여름에 발표될 가능성이 크며, 비록 확실한 정보는 없지만, Windows 7 Beta의 양호한 기능과 사용자들의 만족도가 그 정식판 발표를 앞 당길 것으로 보고 있다고 하였다. 이와 함께 MS는 Windwos 7 Beta 다운로드를 공개하면서, 올 8월 1일 전에는 새로운 Beta를 발표하지 않겠다고 했는데, 이는 8월에 정식판을 낼 것을 암시적으로 보여주는 것이다.

그렇지만, Office 14는 여전히 정보가 흐린데, 현재까지도 공개 테스트 버전에 대한 어떠한 것도 없으며, MS도 여태 Office 14의 발표 시일에 대한 공식적인 성명이 없었다. 어제 누출된 한 장의 발표도를 보면 Office 14가 확실히 2010년이나 되어야 겨우 발표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